HOW TO
타이 제작 방식에 대하여 - 3FOLD & SFODERATO
How To Made TIe a Tie

3FOLD

쓰리 폴드 세계적으로 가장 보편적인 타이 제조 방식입니다. 말 그대로 쓰리 폴드는 세 번 접어 만든다는 의미로 타이 제작을 위한 커다란 소재를 세 번 접어서 타이의 형태를 만듭니다. 

 

 

  

메멘토모리의 쓰리 폴드 타이는 좀 더 부드러운 형태를 완성 하기 위해 안감을 충분히 사용하여 자연스럽고 오래 사용해도 뛰어난 복원력을 유지하도록 많은 노력을 들여 제작합니다. 메멘토모리 만의 차별점을 가장 기본적인 타이인 쓰리폴드에서 부터 경험해 보세요. 

 

SFODERATO

스포데라토 타이 - Sfoderata는 라이닝(안감)을 제거하다라는 의미의 이태리어 동사 sfoderare에서 유래된 형용사 입니다. 

메멘토모리의 스포데라타 타이는 기존 타이들에서 당연시 여기던 안감을 과감하게 제거하여 타이의 무게감을 훨씬 줄이고,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 덧대던 구조적인 부분을 생략함으로 좀 더 자연스럽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완성하는데 기여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안감이 없기 때문에 드러나는 대검과 소검의 마무리 부분은 핸드 스티치로 마감하여 한층 부드러운 고급감을 선사합니다. 유럽의 멋쟁이들에겐 이미 익숙한 이 타이 제조 방식으로 제작된 메멘토모리 스포데라따 타이로 좀 더 자연스럽고 여유로운 스타일을 만들어 보세요. 

 

- 한국신사 이헌



 Written by Hun Lee of Il Gusto del Sign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