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DEC 2019
캐시미어 킹트윌 솔리드 컬렉션
테너리 권구안 대표
Doctor Kwon, Founder of Tannery

Cashmere King Twill Solid

기모감이 있는 수트를 위한 솔리드 타이

 

킹트윌 솔리드 타이는 특유의 은은한 광택감과 모든 수트에 어울리는 색감으로 오랜 시간동안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런 매력을 겨울철 기모감이 있는 수트를 위한 타이 매이킹에 적용시키기 위해 광택감을 줄이고 잔잔한 기모감을 부여하여 매트한 느낌을 만들고자 캐시미어를 혼합한 새로운 킹트윌 솔리드 넥타이를 제작하였습니다. 이 타이의 스타일링에는 유명 편집샵 테너리의 권구안 대표가 함께 했습니다. 다양한 겨울 수트와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타이의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STYLING INTERVIEW with KWON 

-

MEMENTOMORI :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Kwon : 저는 대전에서 테너리라는 남성전문 패션 의류 및 잡화를 판매하는 편집샵을 운영 중입니다. 테너리는 국내외 100여 개의 남성전문 슈즈 및 의류 브랜드를 편집한 매장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샵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MEMENTOMORI : 의류업에 종사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어떻게 해서 테너리를 차리게 되었는지?

Kwon : 학창시절부터 옷과 신발 많기로 친구들 사이에 나름 유명했던 거 같아요. 그만큼 항상 관심이 많았고 누구보다 많은 브랜드를 알고 있었죠. 취업으로 인해 분당에서 대전으로 내려오면서 그만큼 지인도 없고 남는 시간만큼 패션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이 생겼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인스타그램을 접하게 되었고 누구보다 옷에 대한 자부심과 관심이 컸던 만큼 사람들에게 나를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점차 알아주시는 분들이 늘어가면서 이걸 사람들에게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공유해보자는 취지하에 매장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MEMENTOMORI : 테너리의 주 고객층은 누구 인가? 그리고 그 고객들은 구매에서 무엇을 찾고 있는가?

Kwon : 테너리의 주 고객층은 20-30대 패션에 관심 많은 남성분들 같습니다. 가격과 품질 모두 아주 합리적인 제품들이 많거든요. 해외 브랜드 성애자 분들도 요즘은 저희 테너리를 좋게 봐주시는거 같아서 기분 좋습니다. 그만큼 퀄리티가 좋아졌다는 뜻이겠죠. 합리적인 금액으로 질 좋은 제품들을 찾으시는 분들이 저희 테너리에 주 고객층입니다. 제품도 제품이지만 무엇보다 저희 테너리에서 보여드리는 스타일을 좋아해주시고 구매해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희가 좋아하는 스타일을 구매해주신다고 봐야죠.




MEMENTOMORI : 본인의 스타일에 대해서 말해주시겠어요?

Kwon : 수트만 입는 포멀한 스타일은 아니에요. 티피오에 맞게 입는게 제일 좋은 복식문화 같구요. 저 또한 자리에 맞게 입고 있죠 얼핏보면 같아 보이는 타이에 셔츠지만 전 좀 다른 스타일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색감은 비슷해도 소재의 질감과 핏에 따라 엄청 달라보일 수 있기 때문에 캐쥬얼한 느낌과 포멀한 느낌을 접목해서 너무 딱딱한 느낌보단 좀 더 부드러운 주말 데이트 복장 같은(?) 느낌을 더 선호하죠~겨울엔 니트로 그런 느낌을 강조할 수 있고 봄엔 산뜻한 컬러의 셔츠로 그런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MEMENTOMORI : 당신의 기업적 활동 외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Kwon : 요즘 골프에 취미를 붙이고 있습니다. 균형있는 몸매는 수트에 기본이라 배나오고 둔해지면 어떤걸 입어도 별루더라구요. 아직 배우는 단계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단계는 아니지만 열심히 해보려고 레슨 중에 있죠. 내년 3월 필드를 목표로요!



#수트 : 펜사토레 비스포크 

#셔츠 : 암피스트

#슈즈 : 스테파노 베메르

#타이 : 킹트윌 솔리드 넥타이 웜 그레이 캐시미어

 


#수트 : 사르토리아 라파니엘로

#셔츠 : 프로드셔츠

#타이 : 킹트윌 솔리드 넥타이 포레스트 그린 캐시미어



#수트 : 반니

#셔츠 : 암피스트

#슈즈 : 스테파노 베메르

#타이 : 킹트윌 솔리드 넥타이 미드나잇 블루 캐시미어

 


#자켓 : 라르디니

#셔츠 : 프로드셔츠

#팬츠 : 반니

#슈즈 : 스테파노 베메르

#타이 : 킹트윌 솔리드 넥타이 에스프레소 브라운 캐시미어



#자켓 : 라르디니

#셔츠 : 프로드셔츠

#타이 : 킹트윌 솔리드 넥타이 사파이어 블루 캐시미어 

 

 캐시미어 킹트윌 솔리드 컬렉션 바로가기 >

 

 


 Written by MEMENTOMO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