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자 이야기
아름다운 곡선을 가진 V존의 시작, 메멘토모리 셔츠 컬렉션
Mementomori Business Shirts
How to made mementomori shirts collection

WHY WE START A SHIRT

​셔츠는 '제 2의 피부'라고 불릴 만큼 정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류시장에서 셔츠는 매 시즌마다 셀 수도 없이 다양한 원단과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출시됩니다. 

그 수많은 셔츠 중에 '좋은 셔츠'를 고르는 기준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누군가는 값비싼 Carlo Riva의 최상의 부드러움을 겸비한 실크 같은 면 원단을 사용하여 온전히 손으로 제작한 것을 좋은 셔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땀 흡수가 빠르고 구김이 덜한 셔츠가 좋은 셔츠의 기준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맨들에게 좋은 셔츠에 대한 기준은 하나로 귀결됩니다.

 

 



 Mementomori Shirts Details

 

장시간 착용 시 피로감이 덜하고 상대방에게 단정함과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매무새를 위한 셔츠. 이러한 기준을 가진 비즈니스맨들을 위하여 우리는 그들과 같은 기준으로 원단을 고르고 패턴을 디자인하여 좋은 셔츠를 완성하였습니다. 매일 입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 얇은 심지가 그리는 카라의 곡선, 원단과 패턴의 적절한 밸런스가 주는 우수한 착용감. 

오늘도 수많은 셔츠 중 가장 좋은 셔츠를 찾아 헤매고 있을 비즈니스맨들에게 이 '비즈니스 셔츠'를 바칩니다.

- MEMENTOMORI CEO 장 태 진 -

 

 


 

WHERE THE SHIRT IS MADE

​우리는 협력업체와 함께 비즈니스 셔츠의 새로운 기준을 만드는데 노력해왔습니다. 우리의 협력업체는 16명의 기술자를 고용하고 있으며, 셔츠 한 벌을 제작하기 위해 12가지 이상의 생산 공정을 엄격하게 체크합니다. 

우리는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셔츠를 만드는 것으로 알려진 그들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비즈니스 셔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Mementomori Shirts Factory

 

STYLE DISTINCTION, TAILORING EXCELLENCE

​FIT SLIM 

COLLAR SEMI WIDE SPREAD

TROCAS SHELL BUTTONS

7 BUTTON FRONT

LONG ONE BUTTON BARREL CUFF

 


 

  

​ESSAY 

​옷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절제란 참으로 배양하기 쉽지 않은 미덕입니다. 흔히 사람들은 옷에 대한 경험의 깊이가 더 해질수록 좀 더 과감하고 자극적인 패턴과 비비드한 컬러에 마음의 문을 열게 되면 자연스레 더 강한 자극을 추구하게 됩니다. 

물론 사람의 마음이 부침이 있듯이 언제나 그렇게 강한 것만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죠. 때론 그야말로 기본에 충실한 조금 더 단단하고 건전한 것들을 취할 필요가 생깁니다. 그러니까 변덕이 죽 끓듯 할 때가 있다는 얘기이기도 하지요.

 

 

 

어쨌거나 이런 이유로 언제나 기본기가 충실한 제품들은 조금 더 좋은 것들로 투자의 개념을 담아 구입해 둘 필요가 있다는 얘기입니다.
이제 막 옷 사랑의 앓이를 시작하는 꼬꼬마 옷 환자도, 자유자재의 스타일링을 구사하는 선수 옷 환자에게도 반석과도 같은 단단한 기본이 되어주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든든한 기초 위에 쌓는 스타일의 변주가 화려할수록 단단한 기초 같은 옷들이 더 없는 든든한 받침이 되어줍니다.
- 한국신사 이 헌 의 칼럼 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