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이야기
노스 씨 클로딩(North Sea Clothing) - 제품소개
NORTH SEA CLOTHING
Marine Type 2 Lace up & Hi Top


 

메멘토모리에서 소개하는 네이비 마켓의 노스 씨 클로딩(North Sea Clothing) 덱슈즈. 

 

노스 씨 클로딩(North Sea Clothing)은 빈티지 콜렉터였던 Neil에 의해 설립된 밀리터리 복각 브랜드입니다.

현대에는 구하기 힘든 세계 1차, 2차 대전 때 영국 해군이 착용하던 Original Submariner 스웨터를 복각하여 제작하면서 알려진 브랜드로

J.CREW와 같은 해외 유명 편집숍에도 입점 될 만큼 밀리터리 복각 브랜드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잘 알려진 브랜드이지요.

 



 

 

노스 씨 클로딩(North Sea Clothing)과 함께한 네이비마켓(NAVY MARKET)의 열세 번째 아이템, 그 첫 번째는 스니커즈 입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어떤 아이템보다 신발에 대한 집착이 강합니다.

아마 남성분들이라면 공감하실 텐데요.

어릴적부터 나이키 신발을 모으기도 했었고, 실제로 집에 있는 아이템 중에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아이템이 바로 신발입니다.

이런 제가 지난 런던 출장길에 노스 씨 클로딩(North Sea Clothing) 사무실에서 정말 멋진 신발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Marine Type 2 Lace up 이었습니다.

기존의 덱슈즈에서 변형된 새로운 타입의 데슈즈.

100% 면 캔버스 소재에 가황 고무(Vulcanized Rubber)를 사용한 오리지널에 가까운 슈즈라고 할 수 있죠.

무엇보다 네이비 컬러를 기반으로 한 이 슈즈가 너무 멋져보였고 결국 바잉을 하게 되었습니다.

 





 

 

요약해서 아홉 번째 네이비마켓(NAVY MARKET)에서 노스 씨 클로딩(North Sea Clothing)의 스니커즈를 바잉한 이유는

1. 내가 신고 싶은 신발을 바잉하고 싶었다.

2. 네이비 컬러여야 했다. 꼭.

3. 예전부터 좋아하는 브랜드면 더 좋다.

4. 주인장 Neil 아저씨도 나만큼 네이비 중독자.

5. 유행타지 않고 오랫동안 신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6. 그러면서도 지금 있는 옷들과 코디하기 좋았으면 좋겠다.

7. 계절을 타지 않는, 그러니까 그냥 편하게 아무때나 신을 수 있는 신발이었으면 좋겠다.

8. 이쁜 만큼이나 편한 신발이면 더더욱 좋겠다. 다행히 이거 정말 편하다.

9. 비 오는 날에도 신을 수 있는 신발이라서 더 마음에 들었다. 덱슈즈잖아 이거.

10. 신발이 멋지다 진심.

 

이런 이유에서 노스 씨 클로딩(North Sea Clothing) 스니커즈를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 NAME : MARINE TYPE 2 LACE UP

- MATERIAL : COTTON 100%, VULCANIZED RUBBER

- SPECIFICATION

 * 100% Cotton Canvas lace up deck shoe.

 * Extended vulcanized rubber overlap for added protection.

 * Canvas back pull tab.

 

- 네이비 마켓 김동우



Written by Kim Dong Woo of Navy 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