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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메멘토모리 회사(전자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mementomori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메멘토모리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0000년 00월 00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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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YCO (페이코)서비스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엔에이치엔엔터테인먼트(주)(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페이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페이코 서비스라 함은 구매자회원이 판매자사업장의 회원에 가입하지 아니하고 회사의 페이코 회원에 가입하는 것만으로 판매자사업장에서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이라 합니다)을 구매할 수 있도록 주문, 배송, 결제 등의 요청을 처리해 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다음 각 목의 자를 말합니다.
가.구매자회원: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회원의 상품 등을 구매하는 자 나.판매자회원: 회사가 제공하는 페이코 서비스를 활용하여 구매자회원에게 상품 등을 판매하는 사업자 ③ 판매자사업장: 판매자회원이 직접 또는 제3자에게 위탁하여 운영하는 온라인 사업장(PC, 모바일, 네비게이션 등 이용 단말기의 종류 불문)을 의미합니다.
④ 페이코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페이코 회원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신청을 하여 회사로부터 승낙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페이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을 의미합니다.
⑥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결제방법이라 함은 구매자회원이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자적 방법으로 상품 등 구입 또는 이용 시 선택한 지불방법을 의미합니다.
⑧ 수취인이라 함은 상품 등을 실제로 수신 또는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수취인은 구매자회원과 동일인이거나 다른 사람일 수 있습니다.
⑨ 영업일이라 함은 회사가 페이코 서비스를 제공하는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의미합니다.
⑩ 무상 페이코 포인트란 구매자회원이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사업장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구매자회원에게 지급되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구매자회원은 일정 기준 이상 적립된 무상 페이코 포인트를 포인트 가맹점 또는 판매자사업장에서 상품 등의 구매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⑪ 유상 페이코 포인트란 구매자회원이 여러 방법으로 충전하여 현금과 동일하게 판매자사업장에서 상품 등을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입니다.
⑫ 페이코 카드란 구매자회원이 무상 페이코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또는 유상 페이코 포인트의 충전 및 사용을 위해 회사가 승인한 유·무형의 카드로서 고유한 카드번호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페이코 서비스 웹페이지 안내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구매자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페이코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링크로 연결된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구매자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공지 외에 일정기간 구매자회원의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구매자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구매자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구매자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구매자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구매자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구매자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구매자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구매자회원과 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페이코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구매자회원에게 제공하는 페이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간편구매서비스: 구매자회원이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사업장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페이코 회원의 로그인 만으로 상품 주문뿐만 아니라 상품 등의 구매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나.간편결제서비스: 구매자회원이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사업장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결제에 사용하고자 하는 신용카드, 은행계좌, 휴대폰의 결제정보를 1회 등록하여 각각 신용카드 회사, 은행, 통신사로부터 인증 및 승낙을 받으면, 회사와 제휴한 판매자사업장에서 결제정보를 다시 입력할 필요 없이 결제시마다 인증번호 또는 결제비밀번호 등을 입력함으로써 구매대금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다.기타 서비스: 구매자회원 문의 게시판 서비스 등 기타 정보 제공 서비스, 또는 회사가 직접 또는 판매자사업장, 제휴 PG(Payment Gateway)사, 신용카드 회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서비스 등

제5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구매자회원과 판매자회원 간의 편리한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며, 판매자회원 또는 구매자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판매자회원과 구매자회원 사이에 성립된 상품 등 거래에 관련한 책임과 판매자회원 및 구매자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판매자회원 및 구매자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페이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자회원과 구매자회원 간의 상품 등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회원 또는 판매자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은 해당 판매자회원 또는 구매자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3) 회사는 구매자회원에게 상품 등을 판매하거나 판매자회원로부터 상품 등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판매자회원과 구매자회원간의 상품 등 거래의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개발 및 제공합니다.

제6조. 페이코 서비스의 이용
(1) 구매자회원은 페이코 회원에 가입하고 페이코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회원은 페이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사항(구매자회원 성명, 구매자회원 연락처, 구매자회원 이메일 주소, 수취인명, 수취인 연락처, 수취인 주소 등)을 회사에 제공함으로써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구매자회원은 페이코 간편결제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신용카드 결제정보(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비밀번호 등), 휴대폰 결제정보(통신사, 휴대폰번호, 결제 비밀번호 등), 은행계좌 정보 등을 신용카드 회사, 통신사, 은행에 제공하여 인증 및 승낙을 받음으로써 페이코 간편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구매자회원은 페이코 서비스 이용 시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제7조. 페이코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1) 회사는 이 약관 제6조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에게만 페이코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기재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③회사로부터 이용정지 당한 구매자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④과거에 이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페이코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당한 경력이 있는 경우
⑤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회사는 페이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구매자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립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이용신청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 등
(1) 구매자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구매자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구매자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구매자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3)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구매자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구매자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구매자회원이 페이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②구매자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③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④구매자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⑤구매자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페이코 포인트 또는 쿠폰 등을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⑥구매자회원에게 제7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⑦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페이코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5)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자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구매자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이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구매자회원과 판매자회원간의 상품 등 거래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단, 본 조 제4항 제5호의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에 사용되는 페이코 포인트 또는 쿠폰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구매자회원은 해당 포인트 및 쿠폰에 해당하는 비용을 스스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7) 이용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구매자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8)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구매자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페이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회원이 안전하게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페이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구매자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구매자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구매자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0조. 구매자회원의 의무
(1) 구매자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사업장 내에 작성되어 있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는 구매자회원에게 있습니다.
(2) 구매자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페이코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3) 구매자회원은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 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구매자회원은 상품 등 구매 시 스스로의 책임 하에 상품 등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판매자회원의 상품 등 내용과 거래 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구매자회원은 구매한 상품 등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한 경우 수령한 상품 등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구매자회원은 청약철회 상품 등의 임의사용이나 상품 등 보관의 미흡으로 인하여 발생한 상품 등의 훼손에 대하여 합당한 비용을 부담합니다.
(6) 구매자회원은 판매자회원과 상품 등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판매자회원과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7) 구매자회원은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사용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PG, 판매자회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회원에게 있습니다.
(8) 구매자회원은 간편결제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신용카드 결제정보 또는 휴대폰 결제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9) 상품 등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10) 구매자회원은 매매대금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구매자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구매자회원은 회사가 페이코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구매자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구매자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구매자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12) 회사가 구매자회원의 페이코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페이코 서비스 사이트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컨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구매자회원은 상품 등 구매 시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구매자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3) 구매자회원은 회사가 정하고 인정하는 방식에 따라 페이코 포인트 또는 쿠폰 등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14) 미성년자가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1조. 구매자회원의 금지행위
(1) 회사는 페이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①회사가 제공하는 페이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②타인의 명의, 신용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③상품 등의 판매 또는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④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페이코 포인트 또는 쿠폰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⑤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⑥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⑦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⑧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페이코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⑨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⑩오프라인이나 다른 사이트에서 발생한 구매에 대해 페이코 포인트 등을 부당하게 확보할 목적으로 페이코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가 발생하는 것처럼 가장하여 구매 주문을 내는 경우
⑪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사는 구매자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제12조에 따라 페이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구매자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구매자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페이코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페이코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회원의 페이코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서비스의 이용이 정지된 구매자회원은 해당 기간 동안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기 적립된 무상 페이코 포인트, 유상 페이코 포인트, 쿠폰 등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①이 약관 제11조의 금지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②페이코 회원 자격이 정지되거나 상실하는 경우
③이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이나 별도 페이지에 규정한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경우, 구매자회원이 해당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 상대방의 양해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이용정지 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
(1) 회사는 구매자회원이 안전하게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매자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실시하며, 이에 따라 구매자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페이코 서비스에 링크된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페이코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거래 당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 및 배송, 상담 등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배송
(1) 구매자회원이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주문하면서 입력한 배송 관련 정보는 구매자회원의 동의를 받아 판매자회원에게 제공됩니다.
(2)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회원과 구매자회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 당사자간에 해결을 원칙으로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반품/교환/환불/취소
(1) 구매자회원은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판매자회원이 주문확인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인 경우에는 판매자회원의 반품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2) 구매자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판매자회원에게 반품 또는 교환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품, 교환, 환불은 상품 등이 판매된 판매자회원의 이용 약관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16조. 페이코 카드
구매자회원은 1개의 계정에서 1개 이상의 페이코 카드를 보유할 수 있으며, 각 페이코 카드에 적립된 무상 페이코 포인트 및 유상 페이코 포인트는 계정별로 통합하여 관리됩니다.
제17조. 무상 페이코 포인트
(1) 구매자회원이 상품 등의 구매 또는 이벤트 참여 등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대금을 결제한 구매자회원에게 해당 판매자회원과 약정한 적립율에 근거하여 아래와 같이 무상 페이코 포인트 등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무상 페이코 포인트 = (페이코 결제금액 + 페이코 포인트 사용금액) × (회사와 제휴 판매자회원 간에 약정된 적립율)
(2) 본 조 제1항에 따라 구매자회원에게 적립되는 무상 페이코 포인트를 계산할 때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는 절사되고, 결제 1건당 부여되는 포인트는 일십만(100,000)포인트를 초과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와 판매자회원 간의 약정을 통해 적립 한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제1항에 따라 계산된 무상 페이코 포인트는 구매자회원이 결제대금을 지급한 날로부터14일 후에 적립됩니다.
(4) 구매자회원이 2개 이상의 계정에서 무상 페이코 포인트를 각각 적립 받은 경우, 구매자회원의 요청 및 본인 인증을 거쳐 하나의 계정으로 무상 페이코 포인트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5) 구매자회원이 복수명의 페이코 회원들에게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페이코 포인트를 각각 선물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 제1항에 의한 페이코 포인트 적립 이외에도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페이코 포인트의 교환, 선물하기 등 기타 방법에 의한 페이코 포인트 적립도 가능합니다.
(7) 무상 페이코 포인트를 보유한 구매자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절차와 조건에 따라 판매자회원과 거래 시 페이코 포인트를 단독 결제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 복합 결제할 수 있습니다.
(8) 무상 페이코 포인트 사용을 위한 최저 포인트는 일 포인트(1 point)입니다. 단, 회사와 판매자회원 간의 계약에 의하여 페이코 포인트 사용을 위한 최저 포인트 기준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9) 구매자회원은 무상 페이코 포인트를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0) 무상 페이코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11) 구매자회원이 상품 등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무상 페이코 포인트는 회사에서 정한 기한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12) 구매를 통해 적립된 무상 페이코 포인트는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13) 구매자회원에게 적립 예정을 고지한 페이코 포인트라 할지라도 회사와 판매자회원 간 정산과정에서 미결제 금액이 발생한 경우 또는 판매자회원의 파산, 부도 등 지급불능 상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구매자회원에게 페이코 포인트 적립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14) 페이코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페이코 서비스 페이지에 관련 링크 등을 통하여 이를 구매자회원에게 안내합니다.
(15)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회원이 보유한 무상 페이코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①회사가 유효기간을 정하여 지급한 무상 페이코 포인트의 경우에는 해당 유효기간이 경과한 때 또는 회사가 유효기간을 정하지 않고 지급한 무상 페이코 포인트의 경우에는 적립일로부터 2년이 경과한 때
②페이코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16) 구매자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무상 페이코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구매자회원은 무상 페이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17)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거나 이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와 같이 구매자회원이 무상 페이코 포인트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거래행위 또는 재판매를 위한 부당한 거래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해당 회원의 무상 페이코 포인트 적립을 제한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특정 상품군에 대하여 반복 지속적으로 구매하는 경우
②고액의 상품군을 반복 지속적으로 구매하는 경우
③기타 회사가 정하는 일정 규모 이상의 거래 건으로 재판매를 위한 거래로 의심되는 경우

제18조. 유상 페이코 포인트
(1) 유상 페이코 포인트의 충전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①구매자회원이 페이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회사가 지정한 충전소에서 현금, 상품권 또는 신용카드 등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대가를 미리 지불하여 일정한 금전적 가치를 유상 페이코 포인트에 저장하는 방법
②구매자회원이 회사와 약정한 절차에 따라 미리 대가를 회사에 지급하고 회사는 이를 시스템에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한 후, 구매자회원과 회사가 약정한 조건에 따라 지정한 전자적 장치를 통해 발행하는 방법
③기타 회사가 사전에 고지하고 구매자회원이 해당 방법을 이용함으로써 동의 의사가 표시된 방법
(2) 충전된 유상 페이코 포인트는 1포인트 당 1원의 가치를 가집니다.
(3) 유상 페이코 포인트를 보유할 수 있는 최대 한도는 잔액 기준 200만원이며, 유상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는 최대 한도는 구매자회원의 연령 또는 충전 시 사용하는 결제수단에 따라 상이합니다. 또한, 회사는 일정한 경우 1일 1회에 허용하는 충전 금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자회원의 유상 페이코 포인트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최대 보유한도를 초과한 경우
②충전 기능이 제한된 구매자회원 계정인 경우
③신용카드 결제 등으로 유상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한 구매자회원이 신용카드 등 관련 대금 채무를 면탈하고 충전된 유상 페이코 포인트 잔액을 환급할 목적으로 포인트를 충전하는 경우라고 판단되는 경우
④기타 충전이 불가능한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회사는 구매자회원이 유상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할 때 또는 충전된 포인트 잔액을 환급할 때 일정한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6) 구매자회원은 복수명의 페이코 회원들에게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유상 페이코 포인트를 각각 선물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자회원은 선물한 페이코 포인트에 대해서는 환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7) 구매자회원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유상 페이코 포인트의 교환, 유상 페이코 포인트 선물하기 등 기타 방법에 의한 유상 페이코 포인트 보유가 가능합니다.
(8) 유상 페이코 포인트를 보유한 구매자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절차와 조건에 따라 판매자회원과 거래 시 유상 페이코 포인트를 단독 결제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 복합 결제할 수 있습니다.
(9) 구매자회원이 적립된 무상 페이코 포인트와 충전한 유상 페이코 포인트를 복합 결제하는 경우, 차감 순서는 해당 회원의 특별한 지정이 없는 한 무상 페이코 포인트가 우선 차감되고, 그 후에 구매자회원이 보유한 유상 페이코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10) 구매자회원이 보유한 유상 페이코 포인트는 다른 구매자회원의 유상 페이코 포인트와 합산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11) 구매자회원은 보유한 유상 페이코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2) 유상 페이코 포인트의 충전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페이코 서비스 페이지에 관련 링크 등을 통하여 이를 구매자회원에게 안내합니다.
(1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명시된 경우 구매자회원이 충전된 유상 페이코 포인트의 환급을 요청하는 때에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환급합니다. 회사는 결제 취소를 우선으로 진행하며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구매자회원의 계좌로 환불을 처리합니다. 단, 회사는 환급 사안에 따라 소정의 환급 수수료를 징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소정의 환급 수수료를 차감 후 잔액을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①구매자회원이 페이코 서비스 페이지 또는 회사가 정하는 환급 접수처에서 환급 요청을 하는 경우
②천재지변 또는 시스템 오류 등의 사유로 구매자회원이 유상 페이코 포인트로 구매한 판매자회원의 상품 등을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
(14) 유상 페이코 포인트의 현금 상환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구매자회원이 부담합니다.
(15) 유상 페이코 포인트는 충전한 날로부터 5년간 사용하지 아니하면 소멸됩니다.

제19조. 쿠폰
(1) 회사는 구매자회원이 페이코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구매자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판매자회원, 품목, 거래금액 등에 따라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쿠폰의 지급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페이코 서비스 페이지에 관련 링크 등을 통하여 이를 구매자회원에게 안내합니다.
(4) 구매자회원은 쿠폰을 명시된 사용 기간 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구매자회원은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쿠폰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구매자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을 취득한 경우 구매자회원은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원등급 및 평가제도
(1) 회사는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한 구매자회원에 대하여 페이코 서비스 이용실적 및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등급을 부여하고 그에 따른 일정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역은 페이코 서비스 페이지에 공지합니다.
(2) 구매자회원이 자신에게 부여된 회원등급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회사는 소명내용, 해당 회원의 페이코 서비스 이용실적 등 제반 상황을 감안하여 등급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원등급은 페이코 서비스 이용 시의 참고자료로 활용될 뿐이며, 구매자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4) 구매자회원이 회원등급 및 회원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평가결과의 삭제 및 해당 회원에 대한 페이코 서비스 이용 정지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해외 구매대행, 해외 직배송
(1) 구매자회원이 해외구매대행, 해외직배송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구매 취소, 교환, 반품에 관련해서는 판매자회원의 이용약관에 따라 처리됩니다.
(2) 해외구매대행, 해외직배송 상품 등 가격에는 관세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고, 관세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상품 등의 경우에도, 상품 등 종류, 가액, 구매 목적(국내 판매 목적 구매 등) 등에 따라 추후 관세가 부과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관세청으로부터 수입신고 절차 및 관세 납부 절차의 통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전 항의 수입신고 및 관세 납부 등을 위하여 관세청으로부터 구매자회원의 거래내역 및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정보를 관세청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서 달리 규정된 사항을 제외하고는, 해외구매대행, 해외직배송 상품 등의 구매에 있어서도 이 약관의 제반 내용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22조. 민원처리 및 분쟁조정
(1) 회사는 구매자회원과 판매자회원간의 상품 등 매매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구매자회원과 판매자회원간 또는 구매자회원과 제3자 사이의 민원 및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민원처리 및 분쟁조정을 하는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조정에 임합니다.
(3) 회사의 분쟁조정에 대하여 구매자회원은 신의성실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23조. 페이코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페이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7일 이전에 페이코 서비스의 중단을 공지합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사전 공지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페이코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합니다.
(3) 회사는 파산 신청, 기업회생절차 개시 신청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가 발생하여 페이코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구매자회원에게 이를 통지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때에 페이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구매자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아니 하도록 가능한 노력을 다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페이코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24조. 회사의 면책
(1) 판매자회원과 구매자회원간에 이루어지는 상품 등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 등의 배송, 청약철회 또는 교환, 반품 및 환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의 당사자인 판매자회원과 구매자회원 각각의 책임 하에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판매자회원과 구매자회원 간의 상품 등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제23조의 사유로 인하여 페이코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페이코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구매자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페이코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구매자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계정정보(ID, 비밀번호), 간편결제서비스 등록 정보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구매자회원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의 페이코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다른 회사와 구매자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페이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판매자회원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등 및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25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구매자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11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