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LIGHT
V.B.C for Mementomori
Winter Business Tie Collection
Vitale Barberis Canonico Exclusive Fabrics for Mementomori



V.B.C for Mementomori

'Winter Business Tie Collection'


올해 7월, 이탈리아 비엘라에 위치한 '비탈레 바르베리스 까노니꼬' (이하 V.B.C)본사에 초대를 받고 방문했을 때였다. 

V.B.C 본사는 수년간 메멘토모리가 V.B.C 울 패브릭으로 꾸준히 까노니꼬 컬렉션을 이어나가고 있음을 이미 알고 있었고 우리에게 예상치 못한 제안을 했다. 

메멘토모리만을 위한 익스클루시브 원단과 라벨을 제작해 줄테니 완성도 높은 스포데라토 타이를 제작해 달라는 제안이었다. 


때마침 메멘토모리는 '비즈니스 수트의 기준'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다. 

메멘토모리의 비즈니스 수트에 잘 어울리지만 심심하지 않은 넥타이 컬렉션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V.B.C의 협업제안이 흥미롭고 반가웠다.




 

V.B.C의 아시아 담당자인 시모네의 안내로 들어간 원단 창고는 어마어마했다. 

연간 공급량 9,000,000미터, 수트로는 3,000,000벌, 350년이라는 V.B.C의 역사를 생각하면 

어느정도 원단의 양이 많을 거라 예상했지만 이 정도로 다양할줄을 몰랐다. 

그렇게 많은 종류중에서 간추리고 간추려 6종류의 원단을 선택했다.


 

 

 

이번 협업을 진행하면서 컬렉션에 대해 시모네는 이렇게 이야기 했다. 

"이 V.B.C 원단으로 제작할 넥타이는 메멘토모리에서만 볼수 있을 것이다. 

메멘토모리의 넥타이를 위한 V.B.C 익스클루시브 레이블은 희소성이 주는 재미를 더 높여주지 않을까." 

 

 Written by JANGSTY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