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가이드
웨딩 넥타이 컬렉션
Written by JUNGHEE PARK
MEMENTOMORI WEDDING TIE COLLECTION

WEDDING TIE

 

'결혼식'은 여러모로 특별한 날입니다. 평생을 함께할 반려자를 맞이하는 일생일대의 순간일테니까요. 그래서 사람들은 한 번뿐일 이 결혼식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합니다. 그 노력으로 신랑과 신부의 가장 멋지고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가 있죠. 순백의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의 손에선 화사한 부케가 순수함을 빛낼 겁니다. 우아한 턱시도를 입은 신랑의 가슴에는 타이 혹은 보타이가 정중함을 드러내죠. 하지만 부케를 까다롭게 고르는 신부와 달리, 신부랑들은 브이존을 꾸미는데 인색합니다. 턱시도를 대여할 때 '패키지'로 따라오는 어설픈 보타이를 매거나 턱시도와 어울리지 않는 엉뚱한 타이들이 자리할 때가 많죠. 왜 그런 걸까요? 아마 제대로 된 웨딩 넥타이가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일 겁니다.




자나깨나 타이만 생각하고 만들어온 메멘토모리는 이점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제대로 만든 웨딩 타이가 무엇인지 남자들에게 알리고, 부담 없는 가격에 의미 있는 타이를 착용하는 것. 신랑도 신부만큼 기억에 남을 모습이 되도록 도와줄 '웨딩 컬렉션' 타이를 출시했습니다. 웨딩 타이의 기본은 광택입니다. 광택이 높을수록 신랑의 브이존은 조명을 받아 빛이 납니다. 





일반적으로 반짝이는 실크 원단으로 만들기도 하지만, 신부 드레스의 소재인 사틴 원단으로 만든 타이는 더욱 우아하고 정중한 느낌을 내죠. 가장 기본적인 웨딩 타이의 색은 아이보리, 그레이 입니다. 평소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색이지만, 결혼식이라는 특별한 장소에선 이 세 가지 색의 타이가 브이존을 안정적이고 정중하게 만들어 줍니다. 실제 이 타이들을 매치했을 때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시죠? 마네킹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그레이 타이입니다.


네이비 수트에 매치한 그레이 사틴입니다. 평범한 네이비 수트를 입었을 뿐인데 한결 화사하게 보이지 않나요? 결혼식을 위한 타이가 따로 있는 이유입니다. 아마 평범한 그레이 타이였으면 결혼식이 아닌 비즈니스에 적합한 스타일이 됐을 겁니다. 
이번엔 아이보리 사틴 타이를 볼까요?

 

 


좀 더 밝고 경쾌합니다. 신부 드레스와 같은 컬러이다보니 조금 더 진중한 느낌이 나옵니다.




수트의 색에 맞춰, 실내와 실외를 구분하는 장소에 맞게. 그리고 좀 더 개성을 부여하고 화려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타이도 있죠. 바로 이런 타이입니다.










묵직한 네이비 수트에 매치하니 생각보다 덜 화려해 보입니다. 하지만 결혼식이라는 특별한 행사에는 더없이 어울리는 타이 같지 않나요? 신부가 돋보일 수 있도록 얌전한 수트를 입었지만, 타이만큼은 한줄기 빛처럼 밝은 느낌이랄까요. 결혼식장에서 이 타이를 매고 있는 신랑을 만난다면 감탄하게 될 것 같습니다.


한편으론 이런 생각을 하는 분도 있을 겁니다. '결혼식 때는 보타이를 매는 것이 아닌가?' '보통 어른들은 턱시도에 보타이를 매는 것이 정석이라고 생각할 텐데?' 맞는 말입니다. 보타이는 수트를 입은 남자가 격식을 드러낼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액세서리니까요. 결혼식이라는 특급 이벤트 날에는 보타이를 하는 것이 더 어울릴 수도 있어요. 그래서 메멘토모리의 웨딩 컬렉션엔 보타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래 보타이는 손으로 직접 매는 것이 '정석'이나, 보타이를 직접 매듭짓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보타이를 자주 매는 직업을 가진 사람이 아닌 이상, 처음부터 매듭지어진 보타이를 착용하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블랙, 실버 두 가지 색상의 보타이가 있습니다. 그럼 실제 착용 모습을 볼까요? 
블랙 보타이 입니다.

 

 



블랙수트와 블랙 보타이. 가장 기본적인 조합이죠. 굳이 멋을 내야 하는 필요성이 없다고 생각된다면, 이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실버 보타이도 색다른 멋이 있습니다. 색만 바뀌었을 뿐이지만 블랙 보타이와는 또 다른 느낌을 풍길 겁니다. 실버 컬러의 광택이 좀 더 '귀족적인' 느낌을 낸다고 해야 할까요?

 


똑같은 디자인의 보타이인데 색마다 다른 느낌을 전달하는 것이 참 신기하게 느껴지지 않나요? 

 

지금까지 메멘토모리가 준비한 웨딩 컬렉션 타이들을 살펴봤습니다. 언제가 찾아올 결혼식을 위해 사둬야 하겠지만, 가까운 지인의 멋진 하루를 위해 선물하는 것도 의미가 남다른 것 같습니다. 조금 전에도 언급했지만, 제대로 잘 만든 웨딩 타이를 구입하는 게 생각보다 쉽진않거든요. 그 대상이 누구든 메멘토모리의 웨딩 타이가 누군가의 중요한 순간에 아름다운 역할을 해주면 좋겠습니다.

 


Written by JungHee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