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가이드
King of The Basic
메멘토모리에서 말하는 기본이란
MEMENTOMORI WHITE SHIRTS COLLECTION

How to Wear for Good Style?

-

패션 에디터로 일하며 가장 많이 들은 질문이 있습니다.

"어떻게 입어야 스타일이 좋아질까요?" 이 질문을 들을 때마다 잠시 생각에 잠깁니다. 평소 잘 아는 사이가 아닌 이상 상대방의 취향, 일상생활, 경제력 등을 한 번에 파악하긴 어려우니까요. 이 경우 답은 하나입니다.


"기본 스타일부터 잘 시도해 보세요." 사실 스타일에 정답은 없습니다. 누구나 입고 싶은 대로, 개성대로 소화하면 되니까요. 하지만 수트나 재킷을 입어야 하는 직장에 다니고 있다면 이야기가 다릅니다. 아무리 복장 자율화를 선택하는 회사가 많아져도, '비즈니스'에 걸맞은 옷차림은 반드시 필요하거든요. 결국 비즈니스 환경에 잘 어울리는 '기본 스타일'만 잘 갖춰도 옷을 잘 입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기본 스타일일까요?

 



The Basic Style

-

바로 네이비 수트와 화이트 셔츠입니다. 사실 이걸 모르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그리고 다들 네이비 수트와 화이트 셔츠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테고요. 하지만 누구나 가지고 있어도, 모두가 멋지게 입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몸에 잘 맞는 수트인지, 수트와 셔츠가 조화를 이루는지, 계절에 맞는 원단을 잘 입었는지 등 몇몇 조건에 따라 스타일 완성도는 달라질 테니까요. 그 모든 노하우를 하나하나 설명할 순 없으나 가장 쉬운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타이입니다.




Navy Suit and White Shirt with MEMENTOMORI

-

네이비 수트와 화이트 셔츠가 기본 음식이라면, 타이는 조미료 역할을 합니다. 어떤 조미료를 사용하는가에 따라 맛이 달라지듯, 타이의 종류별로 스타일과 분위기 그리고 감정까지 달라집니다. 이게 바로 타이라는 액세사리의 존재 이유와 역할이라고 할 수 있죠.




메멘토모리에서 네이비 수트와 화이트 셔츠를 멋지게 입을 수 있도록 도와줄 15가지 스타일 조합을 준비했습니다. 이 친절한 예시를 통해 당신의 기본 스타일을 더욱 업그레이드해보시기 바랍니다.


Solid Color Tie

-

아무런 무늬가 없는 단색 타이를 의미합니다. 가장 평범하지만 동시에 가장 실용적인 타이입니다. 네이비, 브라운, 그레이 이 세가지 컬러는 반드시 하나쯤은 갖추고 있기를 권합니다. 가장 손이 많이 갈 타이거든요. 좀 더 개성을 드러내고 싶다면 그린, 오렌지, 퍼플 같은 타이도 좋습니다. 특히 퍼플 컬러 타이는 네이비 수트와 매치하면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가득하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Stripe Tie

-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타이입니다. 단정하고, 지적으로 보이는 느낌을 전달하기에 스트라이프 타이만 한 것이 없죠. 스트라이프 타이는 선의 굵기와 컬러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무엇보다 네이비 수트와 화이트 셔츠의 조합에는 어떤 스트라이프 타이라도 두루 어울립니다. 그러니 손이 가는 대로, 각자의 취향대로 스트라이프 타이를 매치하면 됩니다.


















Pattern Tie

-

패턴 타이는 종류가 다양합니다. 어떤 패턴과 컬러의 타이를 매치하는지에 따라 수트의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패턴 타이는 종류에 따란 화려한 편입니다. 하지만 네이비 수트와 화이트 셔츠의 조합에는 어떤 패턴 타이를 매치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아량이 넓은 친한 형처럼 무엇이든 다 받아주니까요. 하지만 '기본 스타일'이라는 주제에는 수트와 비슷한 네이비 컬러 패턴 타이가 잘 들어맞습니다.






 



Written by JungHee Park